no | 수업목표 및 학습내용 | 수업방법 및 매체 | 과제 및 연구문제 | 비고 |
---|---|---|---|---|
1 | 강좌 및 교재 소개 1. 가정에서 |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 -강의자료+과제 교재:『살아 있는 생활한자』 참고자료:PPT | 한자에 대한 기초지식 습득. 나의 뿌리 찾기. LMS를 통한 과제 제시. | LMS 과제 제출시 출석 인정 -2020.3.18.수 -2020.3.20.금 |
2 | 22. 유적지에서 |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 -강의자료+퀴즈 교재:『살아 있는 생활한자』 참고자료:PPT | 사찰과 고궁에 대한 영상을 통한 문화 이해. LMS를 통한 퀴즈 제시. | LMS 퀴즈 답안 제출시 출석 인정 -2020.3.25.수 -2020.3.27.금 |
3 | 11. 병원에서 |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 -동영상+강의자료+과제 교재:『살아 있는 생활한자』 참고자료:PPT | 병원과 관련된 어휘학습. LMS로 과제 제출 -1차시: 한자쓰기 제출 -2차시: 연습문제 제출 | 동영상 시청후 출석 인정 -2020.4.1.수 -2020.4.3.금 |
4 | 2. 학교에서 |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 -동영상+강의자료+과제 교재:『살아 있는 생활한자』 참고자료:PPT | LMS로 과제 제출 -1차시: 한자쓰기 제출 -2차시: 연습문제 제출 | 동영상 시청후 출석 인정 -2020.4.8.수 -2020.4.10.금 |
5 | 8. 국회에서 |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 -동영상+강의자료+과제 교재:『살아 있는 생활한자』 참고자료:PPT | LMS로 과제 제출 -1차시: 한자쓰기 제출 -2차시: 연습문제 제출 | 동영상 시청후 출석 인정 -2020.4.15.수 -2020.4.17.금 |
6 | 4. 월력에서 |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 -동영상+강의자료+과제 교재:『살아 있는 생활한자』 참고자료:PPT | LMS로 과제 제출 -1차시: 한자쓰기 제출 -2차시: 연습문제 제출 | 동영상 시청후 출석 인정 -2020.4.22.수 -2020.4.24.금 |
7 | 5. 기상청에서 |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 -동영상+강의자료+과제 교재:『살아 있는 생활한자』 참고자료:PPT | LMS로 과제 제출 -1차시: 한자쓰기 제출 -2차시: 연습문제 제출 | 동영상 시청후 출석 인정 -2020.4.29.수 -2020.5.1.금 |
8 | 20. 공연장에서 |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 -동영상+강의자료+과제 교재:『살아 있는 생활한자』 참고자료:PPT | LMS로 과제 제출 -1차시: 한자쓰기 제출 -2차시: 연습문제 제출 | 동영상 시청후 출석 인정 -2020.5.6.수 -2020.5.8.금 |
9 | 7. 법원에서 |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 -동영상+강의자료+과제 교재:『살아 있는 생활한자』 참고자료:PPT | LMS로 과제 제출 -1차시: 한자쓰기 제출 -2차시: 연습문제 제출 | 동영상 시청후 출석 인정 -2020.5.13.수 -2020.5.15.금 |
10 | 3. 회사에서 |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 -동영상+강의자료+과제 교재:『살아 있는 생활한자』 참고자료:PPT | LMS로 과제 제출 -1차시: 한자쓰기 제출 -2차시: 연습문제 제출 | 동영상 시청후 출석 인정 -2020.5.20.수 -2020.5.22.금 |
11 | 10. 복덕방에서 |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 -동영상+강의자료+과제 교재:『살아 있는 생활한자』 참고자료:PPT | LMS로 과제 제출 -1차시: 한자쓰기 제출 -2차시: 연습문제 제출 | 동영상 시청후 출석 인정 -2020.5.27.수 -2020.5.29.금 |
12 | 15. 식당에서 |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 -동영상+강의자료+과제 교재:『살아 있는 생활한자』 참고자료:PPT | LMS로 과제 제출 -1차시: 한자쓰기 제출 -2차시: 연습문제 제출 | 동영상 시청후 출석 인정 -2020.6.3.수 -2020.6.5.금 |
13 | 19. 도로에서 |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 -동영상+강의자료+과제 교재:『살아 있는 생활한자』 참고자료:PPT | LMS로 과제 제출 -1차시: 한자쓰기 제출 -2차시: 연습문제 제출 | 동영상 시청후 출석 인정 -2020.6.10.수 -2020.6.12.금 |
14 | 24.식장에서 |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 -동영상+강의자료+과제 교재:『살아 있는 생활한자』 참고자료:PPT | LMS로 과제 제출 -1차시: 한자쓰기 제출 -2차시: 연습문제 제출 | 동영상 시청후 출석 인정 -2020.6.17.수 -2020.6.19.금 |
15 | 기말고사 | 학교측 지침에 따라 비대면 혹은 대면 시험 | -2020.6.23.수 -2020.6.26.금 |
구분 | 문항 | 비고 |
---|---|---|
자기평가 | 1.나는 이 강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2.나는 이 강의를 수강하는 동안 충분한 노력을 하였다. |
|
필수문항 | 3.강의계획서는 강의운영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담고 있었다.
4.교수는 강의계획서에 따라 강의를 진행하였다. 5.교수는 첫 시간에 강의계획을 명확하게 전달하였다. 6.교수는 강의 시작 때 항상 수업목표를 통지하였다. 7.교수는 학생이 강의내용에 흥미를 갖도록 지도하였다. 8.교수는 강의내용에 대한 전문성을 갖고 있었다. 9.교수는 학생의 수준을 고려하여 강의내용을 전달하였다. 10.교수는 학습내용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수업방법을 사용하였다. 11.교수는 학생의 질문을 유도하고 적절하게 답변하였다. 12.교수는 강의내용의 심화 및 확대를 위한 과제를 제시하였다. 13.교수는 학생의 과제 및 평가에 대해 피드백(중간설문 내용 포함)을 제공하였다. 14.이 강의는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워 다른 학생에게 추천하고 싶다. 15.이 강의는 [핵심역량]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었다. |
|
교수선택문항 | I-1. 교수는 강의내용을 체계적으로 조직하여 설명하였다. I-2. 교수는 학습내용의 전달을 위해 목소리의 강약과 완급을 조절하며 설명하였다. |
이론강의 |
수험부정행위시, 경북대학교 수험부정행위에관한처벌규정에 의거 그 정상에 따라 수험자격박탈, 근신, 유기·무기정학, 또는 제적 처분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