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계획서



[영문강의계획서보기(Syllabus)]

 

과목명 실용한자 과목번호 CLTR017008 학점 3-3-0
개설대학 농업경제학과
정치외교학과
개설학기 20201 교과구분 교양
담당교수 김선화 강의시간 수1A1B2A
금2B3A3B
강의실명 농대3호관522
농대3호관522
연락처/E-mail ** 통합정보시스템 로그인- 수업/성적- 수업- "강의담당교수조회"에서 확인 가능함. 강의언어 한국어
상담장소/시간
전공목표
(교양목표)
‘진리’, ‘긍지’, ‘봉사’를 교시로 하는 경북대학교 교양교육은 대학교육의 이수에 전제되어야 할 기본 능력을 함양하고, 다양한 학문 분야에 대한 관심과 통찰력을 키우며, 나아가 학문 활동에 필요한 자질을 육성하는 것을 본분으로 한다. 이를 통해 폭넓은 시야와 깊이 있는 안목을 지니고서 시대와 소통하는 건강하고 책임성 있는 지성인을 길러 내고자 한다.

[ 강의계획서 ]
      강의개요
      핵심역량
첨단 성찰 인성
      강의목표
핵심역량 강의목표 대표역량
소통 올바른 한자어 사용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을 제고한다.
      권장선수과목
      권장후수과목
      평가요소(100%)
출석 중간시험 기말시험 과제 발표 토론 기타
      평가방법
      교재 및 참고문헌
      수강 참고사항
      장애학생을 위한 학습지원사항

[ 강의 내용 및 일정 ]
no 수업목표 및 학습내용 수업방법 및 매체 과제 및 연구문제 비고
1 강좌 및 교재 소개 1. 가정에서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 -강의자료+과제 교재:『살아 있는 생활한자』 참고자료:PPT 한자에 대한 기초지식 습득. 나의 뿌리 찾기. LMS를 통한 과제 제시. LMS 과제 제출시 출석 인정 -2020.3.18.수 -2020.3.20.금
2 22. 유적지에서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 -강의자료+퀴즈 교재:『살아 있는 생활한자』 참고자료:PPT 사찰과 고궁에 대한 영상을 통한 문화 이해. LMS를 통한 퀴즈 제시. LMS 퀴즈 답안 제출시 출석 인정 -2020.3.25.수 -2020.3.27.금
3 11. 병원에서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 -동영상+강의자료+과제 교재:『살아 있는 생활한자』 참고자료:PPT 병원과 관련된 어휘학습. LMS로 과제 제출 -1차시: 한자쓰기 제출 -2차시: 연습문제 제출 동영상 시청후 출석 인정 -2020.4.1.수 -2020.4.3.금
4 2. 학교에서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 -동영상+강의자료+과제 교재:『살아 있는 생활한자』 참고자료:PPT LMS로 과제 제출 -1차시: 한자쓰기 제출 -2차시: 연습문제 제출 동영상 시청후 출석 인정 -2020.4.8.수 -2020.4.10.금
5 8. 국회에서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 -동영상+강의자료+과제 교재:『살아 있는 생활한자』 참고자료:PPT LMS로 과제 제출 -1차시: 한자쓰기 제출 -2차시: 연습문제 제출 동영상 시청후 출석 인정 -2020.4.15.수 -2020.4.17.금
6 4. 월력에서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 -동영상+강의자료+과제 교재:『살아 있는 생활한자』 참고자료:PPT LMS로 과제 제출 -1차시: 한자쓰기 제출 -2차시: 연습문제 제출 동영상 시청후 출석 인정 -2020.4.22.수 -2020.4.24.금
7 5. 기상청에서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 -동영상+강의자료+과제 교재:『살아 있는 생활한자』 참고자료:PPT LMS로 과제 제출 -1차시: 한자쓰기 제출 -2차시: 연습문제 제출 동영상 시청후 출석 인정 -2020.4.29.수 -2020.5.1.금
8 20. 공연장에서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 -동영상+강의자료+과제 교재:『살아 있는 생활한자』 참고자료:PPT LMS로 과제 제출 -1차시: 한자쓰기 제출 -2차시: 연습문제 제출 동영상 시청후 출석 인정 -2020.5.6.수 -2020.5.8.금
9 7. 법원에서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 -동영상+강의자료+과제 교재:『살아 있는 생활한자』 참고자료:PPT LMS로 과제 제출 -1차시: 한자쓰기 제출 -2차시: 연습문제 제출 동영상 시청후 출석 인정 -2020.5.13.수 -2020.5.15.금
10 3. 회사에서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 -동영상+강의자료+과제 교재:『살아 있는 생활한자』 참고자료:PPT LMS로 과제 제출 -1차시: 한자쓰기 제출 -2차시: 연습문제 제출 동영상 시청후 출석 인정 -2020.5.20.수 -2020.5.22.금
11 10. 복덕방에서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 -동영상+강의자료+과제 교재:『살아 있는 생활한자』 참고자료:PPT LMS로 과제 제출 -1차시: 한자쓰기 제출 -2차시: 연습문제 제출 동영상 시청후 출석 인정 -2020.5.27.수 -2020.5.29.금
12 15. 식당에서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 -동영상+강의자료+과제 교재:『살아 있는 생활한자』 참고자료:PPT LMS로 과제 제출 -1차시: 한자쓰기 제출 -2차시: 연습문제 제출 동영상 시청후 출석 인정 -2020.6.3.수 -2020.6.5.금
13 19. 도로에서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 -동영상+강의자료+과제 교재:『살아 있는 생활한자』 참고자료:PPT LMS로 과제 제출 -1차시: 한자쓰기 제출 -2차시: 연습문제 제출 동영상 시청후 출석 인정 -2020.6.10.수 -2020.6.12.금
14 24.식장에서 LMS를 통한 비대면 강의 -동영상+강의자료+과제 교재:『살아 있는 생활한자』 참고자료:PPT LMS로 과제 제출 -1차시: 한자쓰기 제출 -2차시: 연습문제 제출 동영상 시청후 출석 인정 -2020.6.17.수 -2020.6.19.금
15 기말고사 학교측 지침에 따라 비대면 혹은 대면 시험 -2020.6.23.수 -2020.6.26.금

[ 강의평가 문항 ]
구분 문항 비고
자기평가 1.나는 이 강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2.나는 이 강의를 수강하는 동안 충분한 노력을 하였다.
 
필수문항 3.강의계획서는 강의운영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담고 있었다.
4.교수는 강의계획서에 따라 강의를 진행하였다.
5.교수는 첫 시간에 강의계획을 명확하게 전달하였다.
6.교수는 강의 시작 때 항상 수업목표를 통지하였다.
7.교수는 학생이 강의내용에 흥미를 갖도록 지도하였다.
8.교수는 강의내용에 대한 전문성을 갖고 있었다.
9.교수는 학생의 수준을 고려하여 강의내용을 전달하였다.
10.교수는 학습내용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수업방법을 사용하였다.
11.교수는 학생의 질문을 유도하고 적절하게 답변하였다.
12.교수는 강의내용의 심화 및 확대를 위한 과제를 제시하였다.
13.교수는 학생의 과제 및 평가에 대해 피드백(중간설문 내용 포함)을 제공하였다.
14.이 강의는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워 다른 학생에게 추천하고 싶다.
15.이 강의는 [핵심역량]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었다.
 
교수선택문항 I-1. 교수는 강의내용을 체계적으로 조직하여 설명하였다.
I-2. 교수는 학습내용의 전달을 위해 목소리의 강약과 완급을 조절하며 설명하였다.
이론강의


수험부정행위시, 경북대학교 수험부정행위에관한처벌규정에 의거 그 정상에 따라 수험자격박탈, 근신, 유기·무기정학, 또는 제적 처분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