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 | 수업목표 및 학습내용 | 수업방법 및 매체 | 과제 및 연구문제 | 비고 |
---|---|---|---|---|
1 | 실습수업시 지켜야 할 안전교육 및 주의사항 교육 수업 소개 중국 중심의 동아시아 국제체제(화이 질서) |
비대면 강의 LMS 자료 |
동아시아 지역의 지도를 그리고 주요국의 위치를 확인하시오 | |
2 | 전통적 동아시아 국제관계(한국, 중국, 일본) |
비대면 강의 LMS 자료 |
한중일을 비교할 수있는 역사도표를 만드시오 | |
3 | 동양과 서양의 국제관계의 만남(아편 전쟁과 베이징 조약) |
비대면 강의 LMS 자료 |
아편전쟁을 설명하고 평가하시오 | |
4 | 전통적 동아시아 국제관계의 종식 (화이 질서의 붕괴 조약관계의 성립, 지역 국가들 사이의 관계의 약화와 서양 강대국들과 관계의 확대) |
비대면 강의 LMS 자료 |
중국중심의 국제체제 붕괴과정을 설명하시오 | |
5 | 동아시아에서 제국주의 외교(일본, 영국, 러시아, 그리고 미국의 대립과 협력관계) |
비대면 강의 LMS 자료 |
제국주의의 동아시아 확대과정을 설명하시오 | |
6 | 일본의 대륙정책과 해양정책(청일 전쟁, 조선 침략,러일 전쟁, 중일 전쟁, 태평양 전쟁) |
비대면 강의 LMS 자료 |
근대 일본의 외교정책을 설명하시오 | |
7 | 일본의 대륙정책과 해양정책(청일 전쟁, 조선 침략, 러일 전쟁, 중일 전쟁, 태평양 전쟁) |
비대면 강의 LMS 자료 |
일본의 동아시아 침탈과정을 설명하시오 | |
8 | 중간시험 | |||
9 | 주제발표 |
발표자료 | ||
10 | 주제발표 |
발표자료 | ||
11 | 주제발표 |
발표자료 | ||
12 | 논문발표: 실습관련 주제 |
발표자료 | ||
13 | 논문발표: 실습관련 주제, 현장답사 및 실습 |
발표자료 | ||
14 | 총괄 평가 및 보충설명 |
발표자료 | ||
15 | 기말시험 |
구분 | 문항 | 비고 |
---|---|---|
자기평가 | 1.나는 이 강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2.나는 이 강의를 수강하는 동안 충분한 노력을 하였다. |
|
필수문항 | 3.강의계획서는 강의운영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담고 있었다.
4.교수는 강의계획서에 따라 강의를 진행하였다. 5.교수는 첫 시간에 강의계획을 명확하게 전달하였다. 6.교수는 강의 시작 때 항상 수업목표를 통지하였다. 7.교수는 학생이 강의내용에 흥미를 갖도록 지도하였다. 8.교수는 강의내용에 대한 전문성을 갖고 있었다. 9.교수는 학생의 수준을 고려하여 강의내용을 전달하였다. 10.교수는 학습내용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수업방법을 사용하였다. 11.교수는 학생의 질문을 유도하고 적절하게 답변하였다. 12.교수는 강의내용의 심화 및 확대를 위한 과제를 제시하였다. 13.교수는 학생의 과제 및 평가에 대해 피드백(중간설문 내용 포함)을 제공하였다. 14.이 강의는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워 다른 학생에게 추천하고 싶다. 15.이 강의는 [핵심역량]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었다. |
|
교수 선택문항 | P-1. 교수는 실험·실습 강의의 과정을 관련 이론과 연계해 진행하였다. P-2. 교수는 실험·실습 강의의 형식(실험목적, 진행방식, 주의사항, 결과물 등)에 대해 충분히 설명해 주었다. |
실험·실습 |
수험부정행위시, 경북대학교 수험부정행위에관한처벌규정에 의거 그 정상에 따라 수험자격박탈, 근신, 유기·무기정학, 또는 제적 처분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람. |